망가진 몸 살리기 (책 + DVD) - 자세만 바로 잡아도 몸매가 살아난다, 한국형 필라테스의 대가 문지숙의 바른 자세 운동
문지숙 지음 / 로그인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책의 제목은 정말 리얼하다.

망가진 몸...

난 아직 망가졌다고는 생각 안했는데, 그건 다만 나의 생각이었던가.

아이를 키우면서 특히 어깨와 목 그리고 허리 통증이 심하게 찾아왔다.

그래도 그냥 그러러니 하면서 잠을 많이 자거나 충분히 쉬면 되겠지 하고 생각했다.

사실 아이 키우면서 운동을 배운다는 것은 시간도 없거니와 아이를 봐줄 사람도 없거니와 사치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현대 여성들의 겉보기와 다른 점점 망가져가는 몸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며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저자는 실제 사진으로 설명하며 보여주고 있다.

발레 전공자였던 저자였기 때문에 몸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을 것이며 또한 아름다운 몸을 위해 노력을 많이 할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워밍업으로 시작하는 맨손, 밴드, 타월, 공을 가지고 간단히 몸을 풀 수 있는 법을 사진으로 직접 보여주고 있어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그 다음은 본격적으로 부위별 본인의 문제가 되는 몸의 부위별 그 몸을 살리는 운동이 나온다.

나는 특히 아이를 많이 업고 어딜 가든지 아니면 집안일을 하기 때문인지 목과 어깨 그리고 허리가 자주 아프다.

그 부위의 운동을 집중적으로 보면서 따라해보았다.

이 중에 임신 중 배운 요가 자세도 상당수 있어서 따라하기에 쉬웠다.

 

아름다운 몸을 소유한 이 책의 저자가 직접 편안한 복장으로 마치 옆에서 하는 것처럼 직접 동작을 하면서 자세히 부연 설명들이 있어서 누구나 따라하기 쉬울 거 같다.

그리고 집에서 가벼운 매트 하나 깔고 본인에게 맞는 증상의 부위별 운동을 가볍게 하는 마음으로 언제든 볼 수 있는 책이라 참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