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브런치 스타일
루이즈 픽포드 외 글, 윌리엄 링우드 외 사진, 조성희 옮김 / 이끼북스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몇년전부터 브런치라는 용어가 생기면서 서울을 중심으로 브런치 문화가 활성화되었다.

여성을 공략하는 마케팅으로 연결되면서 브런치는 음식에서 점점 문화 전반으로 이동하고 있다.

 

나도 브런치는 으레 여유있는 여성의 소유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아침과 점심을 꼭꼭 제때 챙겨먹는 나의 입장에서는 브런치는 사치?로 여겨졌으니 말이다.

 

이 책은 그런 브런치 음식에 대한 선입견을 조금이나마 버리게 만들었다.

브런치 음식이라고 하면 우아한 레스토랑에서 여유로운 오전 시간대에 먹는 음식만이 아니라 내 집에서 언제든지 쉽게 만들어서 분위기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유럽 스타일이라 요리 중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도 상당하다,

우리가 흔히 접하지 못하는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는 브런치 음식은 이미 포기하겠지만 소개된 모두가 그런것은 아니었기에 가능할 거 같다.

 

감자, 양파, 계란, 베이컨, 버터 혹은 올리브유(혹은 식용유)만 있으면 근사한 와플이나 팬 케잌이 완성되니까.

이렇게 간단한 재료를 가지고도 집에서도 남편과 아이와 함께 근사한 브런치 식사가 가능하다.

물론 책에는 사진 촬영 기술이 예뻐 보일 수도 있지만서도.

나름대로 분위기를 연출하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른 아침을 먹고 점심까지 뭔가 출출하거나,

늦잠으로 아침도 아니고 점심도 아닌 식사를 원한다면...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먹음직스런 브론치 식사를 준비해보자^^

 

특히 이 책은 내가 좋아하는 브런치 와플 레시피가 많아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