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이 사람을 따르는가 - 가만히 있어도 사람이 따르는 리더의 조건
나가마쓰 시게히사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3.0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에게 필요한 건 권력이 아니라 매력이다.

 

인상적인 한 문장이 책띠에 적혀 있다. 푸른 표지만큼이나 신뢰감이 가고, 읽기 쉬웠다.

리더의 자세, 리더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것에 대해 고민한 책이 기존에도 많은데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는 건,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시대불문하고 많다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존경하는 리더 아무개가 이렇게 하기 때문에 그것을 그대로 전달하는 앵무새식이 아니라, 자신만의 색깔을 가져야 하는 것,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를 오히려 바라고 있다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자발적으로 모인 그룹인지 강제적으로 모인 그룹인지에 따라 리더의 역할 또한 다르다는 부분이 있었다. 세밀하게 그룹을 분석하여 통찰한 결론이라 할 수 있겠다.

고민에 고민을 거쳐 리더와 리더십에 대해 생각한 결정물이라는 생각이 든다. 누구나 알기 쉽게 서술하였고, 저자 자신의 경험에서 나온 사례가 설득력 있었다는 점에서 가까이 두고 시간 날 때마다 읽고 싶다.

많이 듣는 것에만 급급하지 않고, 실제 적용해 보고 결과를 내 보는 것, 우선 적용해 보아야 할 내용으로 밑줄 쫙 그었다.

리더의 조건, 소그룹이든 큰 기업이든 사람들의 의견을 모으고 자발적인 협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 힘들다는 생각이 든다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