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자동차여행 코스북 (관광지.맛집.숙소 할인쿠폰, 제주 관광 전도 증정) 주말여행 코스북
신영철 지음 / 길벗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의 별명이 ‘느림보’라고 한다. 길치인데다가 네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찍고 가도 빙빙 돌아 엉뚱한 곳으로 향한다고 하니, 왠지 무척 공감대가 형성된다. 그럼에도 이 책이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제주살이가 10년이라고. 10년쯤 되니 평소 마음 내키는 대로 발걸음을 향했던 여기저기, 그리고 도중에 알게 된 잘 알려지지 않은 곳들까지 모으니 꽤 두툼한 책이 되었다.

 

한 페이지 당 한 곳을 설명하는 방식인데도 어떻게 끊임없이 제주 명소 소개가 펼쳐지는지 신기할 정도이다. 제주를 다녀온 사람들은 ‘아, 내가 간 곳이 여기였구나.’ 하며 지명을 이제야 알게 될 수도 있겠고, 제주 여행을 계획한다면 ‘여기는 꼭 가야지’, ‘이건 꼭 먹어야지’하는 생각에 설레게 되는 책.

 

목차가 참 편리하다. 제주 동부, 서부, 남부, 북부 등 지역별로 묶은 목차, 봄, 여름, 가을, 겨울 순으로 계절별로 안내하기도 하고, 누구와 함께 하는 어떤 여행이냐에 따라 가족, 연인, 친구, 홀로 여행 또는 오름 트래킹 코스, 숲을 중심으로 한 에코 힐링 코스도 있다.

 

제주의 묘한 매력은 한 번 가면 두 번 가고 싶고, 여러 번 가면 거기서 아예 눌러 앉아 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게 아닐까 싶다.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즉석에서 찾아다니는 것도 좋지만, 아날로그적인 감성으로 종이책과 함께 하는 여행도 꽤 멋질 것 같다. 부록으로 붙어 있는 쿠폰과 제주 지도도 참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