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물이 엄마의 산전.산후 뷰티케어
샤샤킴.양희정.박영남 지음, 이경주 감수 / 영림미디어 / 2014년 9월
평점 :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운동이나 아기들을 위한 마사지 강좌 등 몇 가지 프로그램이 지역 보건소나 특정 기관 등에 개설되어 있는 걸로 안다. 하지만 쉽게 갈 수 없는 거리에 있거나 사정이 있어, 참여가 곤란하다면 임산부 본인이나 남편이 관련 지식을 쌓아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도 좋겠다. ‘엄마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는 수식어를 단 이 책은 가정에서 직접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뷰티 케어 비법을 담고 있다.
아로마 테라피, 족욕 등 임산부 마사지부터 시작해서 출산 후 스트레칭으로 건강하고 날씬하게 변신하는 방법, 모발과 두피 관리, 베이비 마사지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책 제목 그대로 산전과 산후 뷰티 케어를 아우르고 있는 것이다.
임신 중 피부 트러블의 관리 방법이나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 튼살 예방법 등 자세한 뷰티 정보를 싣고 있어 적절한 대응 시기를 놓치면 회복이 어려울 수 있는 부분까지 예방할 수 있다. 출산일이 다가올수록 혼자 거동하는 것도 불편하고 힘들게 여겨질 수 있는데, 남편이 사랑을 담아 아내에게 해줄 수 있는 마사지 방법 4종 세트는 태교를 위해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출산 후 스트레칭 방법은 사진고 함께 구체적이고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 책만 보고도 차근차근 따라할 수가 있다. 꼭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유익한 정보라 생각된다.
가족 중에 임산부가 있거나 출산 계획이 있다면 건강하고 즐겁게 뷰티 케어를 하는 비법을 담은 이 책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