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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부여의 기술 -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
인터브랜드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실로 공감의 시대이다. 마음에 다가오는 좋은 글이나 사진을 보면 나도 모르게 ‘좋아요’ 버튼이 어디에
있나 찾게 된다. 차갑고 삭막해 보이는 IT 분야의 광고에 ‘가족’의 따스한 이야기가 담자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많은 공감을 얻어
유명해지면 누구에게나 통하는 하나의 ‘브랜드’가 된다. 돈이든 시청률이든 ‘브랜드’가 되어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특성이 어떠한지 잘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브랜드’의 완성은 사람이며,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는 것 등 여러 가지 팁을 알려주며,
실제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한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8가지 코드’를 소개한다. 표지를 봐서는 외국 도서의
번역본으로 생각했는데, 읽다보니 아니었다.
‘사람을 향합니다’로 잘 알려진 나 텔레콤 기업광고의 숨은 주역인 박웅현 ECD, <행복이
가득한 집>으로 많이 알려진 디자인하우스, 국내 최초로 산속에 위치한 뮤지엄인 뮤지엄 산, 앱솔루트 보드카를 만드는 페르노리카 회사,
<아빠! 어디가?>의 김유곤 PD, 위키트리의 공훈 대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 등 들어 본 적 있고 만나보고 싶은
사람들과의 인터뷰가 소개되고 있다.
기업에서 홍보, 마케팅 등의 역할을 맡아 일을 하는 사람은 물론 개인 블로거, 1인 기업으로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를 꿈꾼다면 꼭 읽어두면 좋을 책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