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핵심 패턴 233 - 10년째 무한 반복 중인 영문법을 패턴으로 끝낸다!
이리라 지음 / 길벗이지톡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하면 한숨부터 나오는 사람들, 더러 있을 것이다. 문제는 배운 것을 계속 쓸 수 있으면 괜찮은데 말하거나 듣는 등의 실제 사용할 일이 잘 없는 것이다. 다름 아닌 내 이야기인데 그러다보니 공부한 시간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렇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은 진학, 취직 등 각종 시험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영어이기 때문이다.

 

영문법을 다룬 책이 많지만 이 책은 핵심 패턴 233개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많은 문법 항목 중에서 토익, 편입 시험, 공무원 시험 등 각종 시험을 준비중인 사람들에게 우선순위로 익혀야 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기출 빈도라고 하여 별표시가 몇 개인가에 따라 우선해서 볼 것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다.

 

한 패턴은 한 쪽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달 만에 볼 작정이라면 233패턴 나누기 30, 이런 식으로 목표로 하는 날짜로 나누어서 범위를 정할 수도 있겠다. 한국어로 설명이 꼼꼼하게 달려 있어 독학이나 스터디 교재로 쓰기에 유용해 보인다.

 

새로운 어휘들은 각 페이지 하단에 설명이 다 있어서 사전을 따로 찾을 필요가 없어 편하다. 제시한 문법 패턴은 다양한 예문이 있어 다시 확인해볼 수 있고, 그 아래에는 실전 문제가 있어서 제대로 이해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영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싶거나 시험에 자주 나오는 영문법을 중심으로 단기간에 효율을 올리고 싶다면 유익한 도서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