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단어 훈련노트 2 - 그림으로 영단어를 머리에 새긴다!
심재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텔레비젼 방송 하나가 생각난다. 암기력을 테스트하는 실험이 있었는데 동일한 시간 안에 암기력이 높은 사람도 있고 형편없이 낮은 사람도 있었다. 방송을 보는 시청자도 따라해보도록 제시해주고 있었는데 나 역시 후자였다.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암기력이 높았던 사람들은 그저 무작위로 외우지 않았다. 뭔가 의미를 부여해서 잊지 않도록 새로 배열을 하거나 노력을 기울였다. 영어 단어를 공부하는 상황에서도 이런 비법을 활용한다면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암기가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는데 사실 실천까지는 하지 못했다. 바로 이 책이 그런 방법을 활용해서 실천해보기에 안성맞춤으로 보인다.
1권에 이어서 2권에는 음식과 식사, 돈 문제, 여행과교통, 스포츠, 일과 교육, 우리가 사는 사회, 우리가 사는 세상, 추상적인 개념이라는 8가지 소제목으로 각각 그룹을 지어 많은 어휘와 영어 표현들이 있다.
장점으로 꼽고 싶은 것은 주어진 소주제 안에서 그룹을 지어 다양한 표현을 한번에 익힐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단순한 명칭을 아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그 어휘가 어떤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지, 해당 어휘를 활용해서 관용적으로 자주 쓰이는 다른 표현들까지 소개하고 있는 점이다. 그림이 함께 있어서 한눈에 보기 쉬운 점은 말할 것도 없다.
각 과는 실전훈련이 있어서 한번 본 것으로 다 알 것 같으면서도 사실은 제대로 소화한 것인지 체한 것은 아닌지 점검해주니 자동으로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영어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즐겁고 효과적으로 영어단어와 기초표현을 익힐 수 있도록 큰 힘을 실어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