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보는 그림 문화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그림 백과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왜 이제서야 발견하게 되었는지 진작 깨닫지 못한 나 자신이 원망스러울 정도였다. 특히 근대 유적지나 문화재에 관심이 많은데, 이렇게 그림과 함께 알기 쉽게 간략하게 핵심만 쏙쏙 뽑아서 쓴 책은 처음 만났다. 아동용이라고는 하지만 내용은 성인도 알지 못하는, 예전에 혹시 배웠더래도 까맣게 잊고 있는 내용들이 많다. 특히 한국에 관심 있는 외국인들에게 큰 읽을거리, 볼거리를 제공해줄 것 같아 더욱 기쁘다.

 

서울에 대해서 잘 모르는 내게 한양의 성곽과 4대문에 대한 이런 간략한 그림과 설명이 정말 유익했다.

 

광화문이 경복궁의 정문이라는 것. 최근에 들었는데 이 책에 버젓이 적혀있었다! 키햣!

 

아는 언니와 덕수궁에서 데이트했던 기억이 떠올랐다. 이런 곳에 가기 전에 꼭 보고 가면 좋을 만한 책!

 

조선 왕릉이 그림 하나에? 아홋 정말 반가운 그림!!

 

창살의 이름이 계속 궁금했는데 이렇게 잘 정리되어 있다.

 

백제의 수도가 점점 남향한다. 그림 하나로 많은 말을 한다. 말이 필요 없다. 그래도 설명이 붙어 있다. 백제수도기행을 하고 싶은 생각이~!!!

 

일본 큐슈 어느 지역에 갔을 때 '쿠다라 마쓰리'를 한다는 팜플렛을 본 적이 있다. '백제'를 뜻하는 '쿠다라'.

 

백제를 기리는 일본. 백제 관련 문화재도 따로 정리되어 있다.

 

내년부터 한국사 능력시험 자격증이 교원임용시험에 응시하려면 필수적으로 필요하다는 얘기를 들었다. 역사, 문화재와 친밀해지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권하고 싶다. 좋은 벗을 만난 것 마냥 들뜨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