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테라피 - 당신과, 당신 인생과, 당신 아파트를 치유해주는 8단계 힐링 홈 테라피
맥스웰 길링험 라이언 지음, 김선아 옮김 / 사이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마침내 마일즈는 침실을 완전히 새로 단장해서 ... <그만의 공간>이 된 집에서 자기 자신을 새롭게 되찾을 수 있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렇게 집을 자신만의 공간으로 만들고 나자 불과 몇 달 후 그는 로스앤젤레스에서 대규모의 영화 편집 작업을 맡게 되었고 여름 동안 자신의 아파트를 세놓아야 했다. 그가 바라던 대로 삶에 큰 변화가 생긴 것이다. 그러나 이런 일은 사실 놀라울 것도 없다. 집을 제대로 정리하면 인생의 다른 부분들도 제대로 풀리기 시작하는 법이다. (11)

어렸을 때, 나는 어느 순간 우리 집보다 이웃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이웃인 칼라한테의 집에는 주말이면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그 집의 멋진 주방에는 밝은 조명 아래 한가운데에 커다란 테이블이 놓여 있었고, 그 주위를 둘러싸고 조리대가 설치되어 있었다. 큰 테이블은 많은 사람들이 둘러앉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였다. 그러면서도 우리가 좀 더 나이가 든 후 밤늦게 조촐하게 모여서 함께 맥주잔을 기울일 때면 정말 아늑한 느낌을 주었다. 나는 내 집에서 그런 시간을 보낸 기억이 별로 없다. 그런 시간은 언제나 옆집에서 보내는 것이 훨씬 좋았다. (54)

집에 너무 돈을 아끼지 마라! 좋은 식당에 가거나 자동차, 옷 등을 사는 데는 돈을 아끼지 않는 등 종종 생활의 다른 부분에서는 사치스러우면서도 집에 돈을 써야 할 때는 지나치게 절약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집이 우선이다. 그리고 매년 집에 들어가는 적당한 예산을 할애해 놓는 것이 좋다. 예산을 생각할 때는 아파트를 꾸미는 데 소요되는 각각의 단계별 비용을 비교해서 고려해야 한다. (1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