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이기적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 실기 환상의 콤비 - 최신 출제 기준 반영 +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 CBT 온라인 문제집 제공 2024 이기적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신면철.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컴활 취득을 하긴 했지만

엑셀에 대한 감을 놓치면 안 되겠다 싶어서

공부도 할 겸 취득할 자격증을 알아보다가

사무자동화산업기사에 대해 알게 되어

교재를 준비하게 됐다!







학원이나 인강 결제 없이

보통 혼자 공부하는 스타일이라서

이번에도 이기적 카페, 무료강의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다

카페에서는 같은 공부를 하는 분들을 만날 수 있고

문제나 궁금한 것들을 질문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혼자 공부를 하신다면

카페는 꼭 가입해 보시길 추천!










이기적 교재가 마음에 들었던 건

‘환상의 콤비’라고 해서

필기와 실기 세트 구성이었다는 점이었다

보통 시험에서는 필기 따로 실기 따로

교재를 두 번 사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무자동화산업기사는 난이도 덕분인지

필기 실기를 한 번에 준비할 수 있게 되어 있었고

각 책의 두께도 얇은 편이었다








출제경향 분석도 있어서

4개의 각 과목별로 어떤 부분에

집중을 해야 할지 짚고 넘어갈 수 있었다








컴퓨터 프로그램 부분에서는

겹치는 부분이 많아 괜찮았는데

[사무] 부분에서는 모르는 게 대다수라

낯선 개념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을 들여야 했다

정확히 말하면 처음 본다기 보다는

이전에 어렴풋이 알고 있던 개념들의

정확한 정의를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 많았다











개념 부분에는 꼬리문제도 달려있었다

모든 내용을 완벽히 다 암기하기는 어렵겠지만

각 파트별로 중요한 부분들은

하이라이트 표시가 되어 있어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었다










필기며 실기 모두 회독이 중요할 것 같아서

기출문제 부분에서는 연습지를 두고

교재를 보면서 풀기로 했다

두 권 모두 얇은 편이면서도

해설 부분이 꼼꼼했다

필기책의 경우 해설에서

각 선지에 대한 설명을 상세히 달아줘서

기출 회독을 하면서 개념을 잡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실기 부분 역시

작업 순서에 따라 각 단계가

상세하게 적혀 있었다

컴활은 그래도 주어지는 과제가 명확했는데

사무자동화산업기사에서는 종합적으로

여러 요소들을 생각하면서 작업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다







일단 필기 실기를 병행하여

2회차와 3회차 시험 응시하는 걸 목표로

준비를 해보려고 한다



4월부터 시험 2회차가 시작되니

독학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이기적 교재로 산업기사를 준비하시길 추천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