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가는 연습 - 당신에게 주어진 마지막 터닝포인트
강금만 지음 / 비즈니스맵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올라가는 연습.

컨설턴트로 일했고 현직 CEO로 있는 한 사람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이다. 충분히 공감할 수 있고 현장에서 부딪히는 목소리를 담담하게 써내려 갔다. CEO가 되기 위한 처세가 아니라 그들의 생각과 고뇌가 이 책의 포인트가 아닐까 한다.

본인의 컨설턴트 경험을 추가함으로써 한 방향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균형감을 보여주어서 좋았던 것 같다.

가볍게 읽어 보면 CEO가 아닌 직장인들에게는 CEO를 읽을 수 있고, CEO들은 공감으로 박수를 칠지도 모르겠다.

================================================================

본문 중에서..

P. 43. 사람이 성공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것으로서 쌍기역으로 시작하는 1음절 단어 여섯 가지가 있다고 한다. 그것은 끼, , , , , 꾀이다.

P. 122. 구조조정왜 이런 상황에까지 오도록 했던가? 미리 예측하지는 못했을까? 내 경영능력이 이것 밖에 안 되는 것인가? 등등 수많은 생각이 자리 잡는다. 두 번 다시 하고 싶지 않은 고통이다.. (백배 공감되는 내용이다. 아마 본인 자리에서 물러나야 되는 고통과 같은 마음일 것이다)

P. 167. 헛똑똑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서.. 첫째, 객관적인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고, 둘째는 기본으로 돌아가 원칙 중심의 경영을 하는 것이고, 셋째는 근시안적인 시간을 벗어나 폭넓게 환경을 예측, 인식하고 이에 대응하는 경영을 하자는 것이다.

P. 181. 경영 과정에서 나타나는 걸림돌을 걸림돌이라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모두 디딤돌이라 생각했습니다. (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와 일맥 상통하는.. 답은 마음에 있다)

p. 236. CEO로 산다는 것 (요약 정리본.. 공감이 무섭게 되는 부문이다).

 

 


CE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