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한 마케팅의 유혹 - 물음표를 들고 느낌표를 팔아라!
유성목 지음 / 타래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밀한 마케팅의 유혹

수많은 종류의 마케팅관련 책들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현실의 시장상황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여 풀어놓은 책들은 많지 않다. 사례가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풀어내기가 쉽지 않은 어려움이 있어서가 아닐까 한다.

저자인 유성목씨는 본인의 경험을 이 책에서 적절히 잘 풀어내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 눈에 띄는 것은 3장에서 풀어 놓은 가치 관련 이야기들이다. 마케팅의 가장 뿌리라고 볼 수 있는 가치 전달이라는 부문을 잘 이해하고 기술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항상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실제 액션을 해본다면 어떤 부문에서는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믿어 본다.

 

P.70. “효과적인 아이덴티티는 바로 특별함이다. 뭔가 특별하지 않으면 고객은 구매할 이유가 없다. 고객이 인정할만한 가치가 있는 아이덴티티 설정이야 말고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것이다.”

P. 111.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스토리의 일관성이 필요한데,….. 차별화, 세분화, 집중화를 통한 아이덴티티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그것은 경쟁자를 줄이기 위한 방법이다. 그러나 진정한 가치는 경쟁에서 벗어날 때 생긴다. Only one이 되는 것이다.”

P. 125. 삼행시 중국집 이야기는 흥미롭다. 고객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것..

P.142. “고객만족은 절대치가 아니라 상대치다”. “고객을 만족시키려 하지 말고, 고객을 시스템화하라

P. 155. “판매자가 가치있게 여기는 상품은 고객도 가치 있게 여긴다

P. 288. “ 보도자료 잘 쓰는 요령은 상당히 유용하고 참고 할만한 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