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온라인 홍보비법 - 온라인 홍보 달인 고영창의
고영창 지음 / 비즈니스플러스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온라인 홍보비법.

홍보에 대한 여러 가지 경험서와 이론서는 있겠지만 실제에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을 풀어놓은 책은 보기 드물다.

저자인 고영창씨는 온라인으로 직접 비즈니스를 하고 있고, 이전에 꽤나 성공한 사례들을 가지고 있으니 본인의 경험을 이 책에서 풀어내어 신뢰성을 더하고 있다.

이 책은 각각의 케이스에 대한 실전적인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한다.

마케팅에 대해서 이론으로 말하지는 않지만 구석구석에 원론, 응용과 실전이 어떻게 활용되어 졌는지 볼 수 있다. 읽기 쉬운 책이면서 핵심을 이야기 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저자는 컨셉과 가치라는 부문을 가장 먼저 이야기 하고 있다. 가장 동감이 가는 부문이고, 본인의 성공한 과정을 이런 핵심으로 풀어낼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통찰이고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아마 이런 부분에 대한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 독자라면 이 책의 제2장만 이해해도 어마어마한 값어치를 얻는 것이라 생각한다.  

모방이라는 부문에 대해서 어떤 관점으로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에 대한 관점이 분명하다.

P. 71.. ”창의력이 부족할지라도 벤치마킹을 자주하면서 자기만의 것으로 조금씩 만들어나가는 습관을 길러보자. 모방이 모방으로 끝나버리면 안 된다. 모방을 하면서 내 것으로 1%씩 바꾸는 연습을 해야 한다, 처음에는 물론 쉬운 일이 아니겠지만 이러한 습관이 쌓이다 보면 아이디어도 많이 생겨 벤치마킹하는 기술도 좋아지고 응용하는 기술들도 빨라진다.”

이벤트에 대해서 공감하는 부문이 있다. 저자는 가치라는 부문에 대해 정확히 파악, 적용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P 83 “ 고객들에게 공짜를 주는 것은 좋지만 무엇을 주느냐가 중요하다. 고객에게 필요하지 않는 공짜는 무의미하다. … 가치가 있는 선물이어야 한다

창의적인 명함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작은 부문이지만 실전에서 나오는 포인트를 제대로 짚은 것 같다. 이를 계기로 시중에 명함을 찾아보았더니 정말 엄청나게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와 있다. 다만 내가 받은 명함은 그런 명함이 없는데 왜 일까.. 내가 창의적이지 못한 그룹과 만나고 비즈니스를 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