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에서 행복하게 사는 법 - 뉴요커에게 배우다
정용실.이규현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도시에서 행복하게 사는법.

도시에서 태어나서 도시에서 자랐고 지금도 도시에서 살고 있다. 그런데 도시가 살이가 날이갈수록 점점 힘들어진다. 막연히 도시를 떠나 살아보았으면 하는 희망을 가져본다. 그러나 그만한 용기가 없으므로 실현가능성은 아주 낮다. 아마 은퇴한 이후라면 또 모를까..

이런 마음에 이책을 집어들었다. 뉴요커들이 즐기는 도시생활.. 나의 무미건조한 생활에 뭔가 힌트가 될만한 일이 생길수도 있다는 희망을 갖고 기꺼히 주문 버튼을 눌렀다.

이책은 나에게 몇가지 중요한점을 일깨워주었다.
가장 중요한것은 어디에 있고 살고 있는가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내가 누군인가가 중요하다는것이다. 똑 같은 공간이라고 내가 누구인가에 따라서 그곳은 완전히 다른곳으로 변할수 있다는것이다.

두번째는 걷는 장점이다. 주말에 천천히 걸으면서 엄청나게 새로운것을 볼수 있다. 무수히 지나다녔던 출퇴근길도 걸으면서 보면 너무나 많은것들이 새롭게 다가온다. 그래 천천히 걸으면서 다른 사람들의 자취를 볼수 있다.

저자인 두사람처럼 감성적이지도 못하고 예술적이지도 못한 나이지만 이책을 따라 하나씩 도전해볼려고 한다. 아마 하나라도 값진것을 구할수 있지 않을까..

역시 지혜는 배워야 한다. 지금 회색빛 빌딩이나 콘크리트 아파트에 쌓여서 숨이 막혀 죽을것 같으면 한번 돌아볼 기회가 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