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바꾸는 습관
노가미 히로유키 지음, 박선영 옮김 / 행간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일본 문고판 자기계발서는 읽지 않으리라 했지만 브라이언 트레시 때문에 이책을 들었다. 지금은 그다지 감흥이 깊지 않지만 브라이언 트레시 책을 죽자고 읽은적이 있었다. 그는 이론가가 아니라 자기 삶의 일부분을 이야기하는 사람이었으므로..

이책은 평범한 자기계발서이다..
아마 일본 지하철에서 가장 많이 읽히지 않을까 한다.. 별다른 내용은 없다. 몇달이 지나고 나면 생각나는 구절은 소멸하고 국적을 초월한 자기계발서의 동일한 내용, 문장들에게 파 뭍혀버릴것이다.

어쨌던 짧은 시간에 그냥 아무 생각없이 읽어보기에는 그럭저럭 괜찮은 책이다. 일년 백권읽기 목표에 포함시키기가 그렇게 내키지는 않지만 모든 책들이 보석같은것을 기대하는것은 아니니까.. 매끼마다 영양이 가득한 음식을 먹을수 없는것처럼.. 군것질도 좀하고 자극적인 음식도 때로는 먹어줘야 하니까..

“ 누가 ‘가치’를 떨어뜨리고 있는 것일까? 그것은 그 사람 자신이다. 그러면 누가 ‘가치’를 높이고 있는 것일까? 그것 역시 그 사람 자신이다. 나의 ‘가치’는 내가 정하고, 당신의 ‘가치’는 당신이 정하는 것이다. P40

“건전한 인간의 척도는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좋게 받아들이는 능력이다” P50

“당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수입은 어디까지나 고객에세 가치를 제공했을 때의 대가에 지나지 않는다” P66

“열중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그것은 열중하게 될 정도로 ‘하려고 생각하는 일’을 좋아하면 된다. ‘해야 할 일을 좋아하는 것’은 열중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P102

“ 1) 우선 문제를 확실히 종이에 적는다.
2) 문제가 얼마나 큰지 측정한다
3)그 문제가 일으킬 수 있는 최악의 사태를 상정하고, 각오를 한다
4)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만한 재료를 목록으로 정리한다
5) 반대로 문제 해결에 방해가 될 것을 목록으로 정리한다.
6) 5)중에서 지금 소거할 수 있어 보이는 것의 행동을 목록으로 정리한다
7) 4)에 근거하여 생각할 수 있는 행동을 목록으로 정리한다.
8) 6)과 7)에 있는 각 행동을 머릿속에서 시뮬레이션한다.
9) 6)과 7)의 행동의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한다.
10) 즉각 실행한다. P14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