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위대한 여정 - 질주해온 CEO 이재희의 혁신 스토리
이재희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볍게 읽을수 있는 책인것 같다. 이런종류의 수많은 책이 있고 내용은 다들 이래서 성공했다라고 나온다. 비슷한 유형이거나 좀 잘난척하는 부문에 식상할수도 있는 일이다. 그리고 간혹 책에서 나온 내용과는 달리 결국 별로 좋지 않은 모습으로 신문지면에 등장하는 경우도 간혹있어서 더욱 조심스럽게 읽게 된다.
이재희씨의 이야기는 진솔해 보인다 그리고 외국계기업의 1세대 경영자로서 공기업의 경영자로서의 경험과 열정이 우러나온다. 꿈이라는 부문은 언제나 나오는 단골메뉴이고, 꿈과 열정이 식어가고 희망을 잃어버린다면 모든것을 잃어버린것일것이다.. 다시한번 꿈과 열정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대목이 많아 도움이 되었다.
내용중에 목표가 정해지면 단순하게 밀고 나간다는 내용이 있다. 이부문은 정말 100%공감을 한다. 한국인들이 성공하는 방법중에 가장 쉬운방법은 한놈만 죽도록 패고, 레이저처럼 한곳에 집중하는 것이라 믿고 또 이것이 우리의 장점이라고 본다.
신입사원에 관련된 내용이 자주 등장하는데 아마 저자가 새내기들에 대한 걱정과 희망이 반영된부문이 아닌가 한다. 이책을 읽는 대학생들이나 신입사원들이라면 눈여겨 보아야 될부문이라 생각한다. 아마도 영어나 취업공부하느라 이런책을 읽을 시간이 없을지도 모르겠다. 저자처럼 긴 경륜은 아니지만 조언을 한마디 한다면 취업공부나 영어 특히 토익같은 공부하는것 보다는 대학시절동안 책 1,000권만 읽으면 평생동안 살아가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것이다. 남은 긴삶을 준비해야하는 시기에 쓸데없는 지식으로 머리를 채우는것 보다는 지혜를 담아야 될것이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생각하는 일들을 이루어 한국사회에 도움이 되는것을 남겨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