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Road - 카오산 로드에서 만난 사람들
박준 글.사진 / 넥서스BOOKS / 200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방콕을 수십번갔다왔는데 카오산로드를 모른다. 아마 어딘지도 모르고 가봤는지도 모른다. 책에 나오는 수트케이스와 양복차림 그리고 한쪽어깨에 늘어져있는 노트북 가방때문에 같은 하늘아래 아주 다른 세상을 보고 있었는지 모른다. 방콕공항에 내릴때마다 나는 부러운 시선으로 본 사람들의 무리가 있었다. 커다란 배낭에 편안한 슬리퍼, 그리고 민소매 차림의 사람들.. 나와는 너무나 다른 모습이니.. 그렇지 공항을 빠져나오면서 호텔에서 픽업나온 차에서 블랙베리로 메일을 다급하게 연결하는 나와는 너무나 다른 사람들..
한편에는 부러움으로 그들의 생각이 많이 궁금했다.. 어떻게 장기간 여행을 할수 있을까? 그들은 각자의 위치로 돌아갔을때 적응할수 있을까? 여행하는 돈은 어디에서 났을까? 재미있을까? 등등.. 이책은 많은 부문에 답을 주었다.

나는 왜 시도를 못해보았을까? 간단히 이야기하면 나는 그들만큼 간절히 원하지않아 결단을 내릴수 없었다는 것이 아닐까. 그리고 그것을 옹호하기위해 수 많은 핑계를 만들었고, 대부문의 사람들이 그렇찮아 하면서 위로하고..

지금도 생각하지만 나는 이제 늦은것 같다. 나이가 많아서나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가 아니라 너무 편안한 여행에 익숙해져있어 이제는 정말 엄두를 내기 힘들다. 1년에 지구를 몇바뀌씩 돌면서 들어버린 병일것이다.. 아마 내인생에 커다란 전환이 있지 않는한 힘들것 같다.
만일 우리 애들이 원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그래, 한번 해봐라” 라고 답할수 있을까? 연습이 좀 필요할것 같다.

하고 싶은것을 못하는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그리고 절실히 원하는것을 찾은것이 우선인것 같다..

책의 레이아웃이 정말 마음에 든다. 마치 살아있는듯한 이야기를 본듯하다. 자원이 좀 낭비된 느낌은 들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