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Works - 꿈을 실현시키는 빨간 책
R. H. J 지음, 서재경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05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황당한 구성이지요.. 그런데 이건 요점만 말하니 전형 군더더기가 없고 누구를 설득시킬려고 장황한 설명도 없다.  

급격히 어려워진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 방황을 하고 있을것이다. 사실 나도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 잠시의 휴가시간을 이용해서 이전에 읽고 언젠가는 다시 한번 보고자 했던 책들을 모두 꺼내들었다.. 이책도 그중의 하나였다. 다시한번 무언가가 가슴에서 솟아나옴을 느낀다. 

별로 동의하지는 않지만 사회적 잣대로 본 성공에 대해서는 이미 도달해보았으므로 성공이라는 단어에는 더이상 갈증을 느끼지 않는다. 그 이후의 허전함은 방황을 하게했지만 다시한번 뒤돌아 보게 된다.. 최소한 내가 무엇을 간절히 원하는지.. 

성공이라는 세속적인 말에는 더이상 현혹되지는 않지만 만족, 행복 그리고 어떤것이 잘사는가에 대해서는 아직도 많은 통찰이 필요함을 절실히 느낀다.

부디 범람하는 성공이라는 말에 심한 거부감을 갖지말고 성공에 이르는길을 즐길줄알고, 성공이라는 말의 자의적 해석을 진지하게 해보아야 하는 시대적 상황에 간단명료한 메세지가 아닌가 한다. 

무엇을 진정으로 원해본것이 있는가? 미치도록 무언가를 하고 싶어 몇날몇일을 잠 못드는 밤을 보낸적이 있던가?  사실 거의 모든 자기계발 또는 성공학 서적들은 똑 같은 말들을 되풀이 한다. 꿈, 비젼, 열정, 사랑 그리고 성공.. 이것들이 진정한 인생이 아닐까?  

책속에서.. 

우리속에는 어떤 강력한 힘이 존재한다. 이 강력한 힘은 우리가 진실로 원하는것이라면 무엇이든지 가질수 있게 우리를 기꺼이 도와준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실은 이 강력한 힘이 우리를 도와주고 싶어서 안달하는 것이다. 

You have within you a mighty power, anxious and willing to serve you, a power capable of giving you that which you earnestly desire. 

이제 이책은 우리딸방의 책장으로 옮겨간다.. 아직은 이해할런지 모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