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베이터 -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조서환 지음 / 책든사자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이 독일로 가는 출장길 나의 시간을 다 사로 잡아 버렸다. 다행히 독일에 닿기전에 이책의 마직막 페이지를 놓을수 있게 되었다..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첫페이지부터 마지막페이지까지 단숨에 읽어 버렸다.. Industry는 다르지만 같은 업에 종사해서인지 정말 재미있게 몰입할수 있었다.
제목은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이지만 나는 실행을 한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다. 저자는 이미 마케팅분야에서 적잖은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새로운 많은 부문을 느끼고 볼수 있었다.
본문의 여러내용중에 Segmentation 이라는 부문이 자주 언급되는데 이건 정말 좋은 지적인것 같다. 가장 기본이 되지만 실제 적용은 잘되지 않는게 다반사인데 저자는 정말 한국인의 장점인 “깡”으로 이부문을 극복한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마케팅을 하고 있는 젊은 사람들이라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되는가라는 다시 한번 생각해볼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아울러 마케팅이라는 부문을 넘어 열정, 자신감 부문은 많은 자극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최근 여러가지 문제로 벽에 부딪혀있는데 마음이 복잡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어찌 책한권으로 한사람이 살아온 과정을 다 알겠는가 만은 행간에 배어있는 저자의 열정은 훔치고 싶을 만큼 부럽다. 열정을 가지고 하고싶은 일을 하는 사람만큼 행복한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는 행복한 사람일것이다.

옥의 티로는 같은 내용이 중복되어 여러 chapter에 나온다. 이건 편집하시는 분들이 만져주었어야 했을것 같은데…
저자가 마케팅의 대가인데 책을 잘 positioning하는데는 그리 성공하지 못한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