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유적지 여신상의 보석을 되찾아라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 3
유경선 지음, 김미선 그림 / 한빛미디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아이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코딩펫이라는 것을 사준적이 있다.

아이는 유치원에서 코딩에 대한것을 배운 모양인데

나는 코딩이 무엇인지도 어찌 하는것인지도 모르는 상황이었다.

그리고 초등학교를 들어가면 코딩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말을 들어서

나도 코딩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을 했다.

일단 내가 만난 이책은 소프트웨어 왕국과 꼬마 베프 시리즈의 3권으로

고대 유적지에서 여신상의 보석을 훔친 범인을 찾는 것이다.

제목만 들었을때는 숨은 보석 찾기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쉬울것만 같았다.

우선 책의 내용을 들어가기전 지난 이야기라는 부분이 처음으로 시작한다.

지난 이야기를 보면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소프트웨어의 세계로 빨려들어간 민이와 리,

그곳에서 꼬마 기사 베프를 만나고 웜 바이러스 침략으로 왕이 병에 걸리게 되고

왕의 병을 고치기 위한 백신을 만들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렇게 이 시리즈의 1권인 햄버거 성의 셰프봇을 작동시키고,

2권인 놀이동산의 고장난 슈퍼컴퓨터도 고치게 되고,

지금 내가 읽은 고대 유적지 여신의 보석을 찾아 떠나게 되었다는 것이다.

내가 읽은 이 시리즈의 3권에서는 민이와 리가 여신상에 소원을 빌면 이루어 준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고대유적지를 가는데 관광안내소의 사람이 사라진 보석을 찾아 달라고 한다.

고대 부족이 사용하던 모스 부로를 파악해서 암호를 풀어 가면서 그 부호이 코딩을 따라

점점 범인에게 가까워지고 사라진 보석에게도 가까워 지는 과정을 동화와 워크북을 통해

재미있게 배워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그런데 솔직히 나에게는 생소한것이고 어렵다는 생각만 드는것이고

아이가 이런것들을 한다는 것에 대해 신기하면서 도와줄수 없을까봐 불안하기도 했다.

이책을 통해서 조금은 알게 되고 이책이 시리즈인 만큼 다른 두권의 책도

조만간 읽어보고 조금 더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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