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경주 오늘은 시리즈
이종숙.박성호 지음 / 얘기꾼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여행하면 생각이 나는곳인 경주, 그런 경주를 담은 책이다.

가까운 곳에 있는 곳이지만 쉽게 가지 못했고

경주를 갈때면 늘 갔던곳만을 가는것이 못내 아쉬웠는데

그럴때 만나서 더 반갑고 좋은 책이다.

이책은 경주의 자연을 담은것 뿐아니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이 된곳과

아름다운 문화유적과 자연이 함께 하는 곳이라 가면 좋은곳이기도 하다.

요즘같이 복잡하고 깝깝한 세상을 살아가는 시간에 힐링을 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경주하면 떠오르는 많은 곳이 있겠지만 역사에 관한것이 제일 많이 떠오를것이다.

책애서는 10구간으로 나누어 경주의 많은 볼거리를 알려주고 있다.

그중에도 수학여행으로 자주 갔던 불국사는 정말 잊을수 없고

다시보아도 그때의 추억이 떠올라 다시금 가보고 싶은 곳이 되기도 한다.

솔직히 아이가 어려서 아이위주의 여행을 하다보니

자연보다는 경주의 놀이동산이나 펜션만을 떠올리거나 워터파크를 갔었는데

그런곳은 꼭 경주가 아니어도 되기에 경주하면 떠오르는 곳으로 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아이에게 우리나라의 역사나 다른곳에서 쉽게 볼수 없는것들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책이라기 보다는 경주에대해 알려주는 책이라는 느낌이 더 들고

책속에서 가본곳을 기록하고 가보고 싶은곳을 기록하는 재미도 있다.

얼마전 선덕여왕이라는 드라마를 본적이 있는데 선덕여왕릉도 경주에 있고

학창시절 가본곳인 불국사와 석가탑, 다보탑, 그리고 석굴암까지도 기억이 난다.

그리고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 포석정과 첨성대,

동궁과 월지가 보면 볼수록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그뿐 아니라 마을이 꼭 역사속으로 들어가 있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 곳인

양동마을도 너무 멋진곳이고 그런 멋진곳이 있는 곳이 경주라는 것이

이책을 통해서 내가 느낀 경주의 모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