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절교한 날 - 절제 어린이를 위한 가치관 동화 17
유순희 지음, 원정민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면 알듯이 절대 그냥 스쳐 지나갈수 없는 책이다.

어린아이를 둔 엄마인 나의 고민이 그래도 담겨 있을것 같은 책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휴대폰, 특히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아이들이 없고

어리다고 생각하는 아이들까지도 당연하다는 듯히 스마트폰을 찾는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었고

스마트폰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앱이 너무도 많기 때문이기도 하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왕따를 당하게 되는 이상한 시간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책의 표지도 제목도 너무 눈에 띄니 볼수 밖에 없던거 같다.

그리고 그 선택이 너무 잘 한거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도 있었다.

아이들이 보는 그림 동화책을 통해서 아이들의 생활과 아이들의 생각,

부모로서 아이에게 어떻게 접근을 할수 있는지 알려주기도 하는 그런 내용인거 같다.

이책의 주인공인 홍빵이는 새로산 스마트폰에서 한시도 눈을 뗄수가 없다.

밥을 먹을때도, 화장실에 앉아서도, 공부를 하면서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을수가 없었다,

엄마가 그만보라고 타일러도 듣지도 않고 스마트폰을 보기도 하고

캐릭터에 몽구라는 이름을 붙여주기도 하고

가족 모임이나 캠핑을 가도 스마트폰에만 빠져 있었다.

아예 스마트폰속에 들어가서 살면 좋겠다고도 한다.

하지만 막상 스마트폰안의 세상에서 잠시 있어본 홍빵이는

그동안 스마트폰을 본다고 못보고 몰랐던 것의 소중함을 알게 된다

아이들은 이렇게 뛰어 놀아야 하고 할수 있는것이 많은데

손바닥만한 작은 스마트폰에만 정신이 빠져서 그 좋은것들을 보지 못하기도 한다.

책을 통해서 스마트폰보다 더 소중한것이 있음을 알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