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자존감, 믿음이 키운다 - 자녀의 잠재력을 키우는 믿음의 힘
홍미혜 지음 / 초록물고기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난 아이에게 관심이 많은 엄마이다.

그리고 아이의 교육이나 인성에도 관심이 많은 엄마이다.

그런 내가 너무도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 이책이다.

아이의 자존감은 믿음이 키운다는 누구나 할수 있는 말이지만

쉽지 않은 말을 제목으로 한 이책이 너무도 궁금했다.

아이를 위한 책일거 같고

내가 모르는 것이 많이 숨어 있을것 같은 책이지만

책을 읽는 순간, 순간... 너무도 평범한 비법들에 난 당황했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이기도 한 이야기들이 나올때면

왜 알고도 그렇게 하지 못했는지 나 자신을 질책하게 되었다.

작가는 부모의 성숙한 믿음과 사랑이 아이를 성장시킨다고 한다.

그렇듯 부모와 아이의 관계가 아이의 좋은 미래로 가는 힘이라고 한다.

평범하고 내가 지내고 있는 일상속에서 해답을 찾게 하는 책이다.

옛말에 맹모삼천지교라고 했다.

맹자의 어머니는 자식을 위해 세번을 이사했다고 한다.

난 맹자의 엄마는 아니지만 아이를 위해서 세번 이사할수 있다

그만큼 아이의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을 한다.

꼭 아이의 교육을 위한 이사가 아니라

주변환경이 아이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를 느끼고 있기에

보다 나은 아이의 인생을 위해서 많은것을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엄마이기에 이책이 가슴깊이 들어왔다.

나는 평범한 엄마이지만 작가는 교수의 꿈을 포기하고

아이의 양육을 위해 노력을 하고 적은 책이라서

읽는 동안 많은것을 느꼈고 조금 더 가깝게 느껴졌다.

내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아이를 꼭 믿어주겠다는 다짐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