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시간에 우린 어쩌면 - 여행 후에 오는 것들
변종모 지음 / 시공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의 기억은 두고 온것이 아니라 늘 함께 하는것

이말이 나는 너무 좋다.

내가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에세이를 즐겨 읽는 이유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같은 시간에 우린 어쩌면은 여행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온 여행자의 하루를

조용히 그리고 천천히 읽으면서 그 여행을 함께 하는 느낌을 받는다.

역시 변종모작가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이다.

처음 보는 낮선 사진들과 함께 가슴에 와 닿는 글들이 참 많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는동안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여행은 언제나 좋은 추억과 함께 기억속에서 남는다.

이책에서는 나의 여행이 아닌 타인의 여행을 통해 나를 휴식하게 만든다.

여행을 할때는 그곳의 풍경들을 담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여행이 끝나고 나면 그곳의 풍경과 비슷한곳을 보고는 그곳을 떠올린다.

난 그렇게 하는것도 좋아한다.

그리고 그 여행을 통해서 얻은 추억에 대해 감사하게 된다.

그래서 이책은 정말 그냥 한꺼번에 읽어버리기엔 아까운 책이다라고

나는 자신있게 말할수가 있다.

" 아무리 멀리 여행을 간다고 해도 내곁의 소중한 것들을 자세히 보지 않으면

세상의 무엇도, 아무것도 볼수 없다. "

이책을 보면서 나도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먼곳이 아니라도 누구와 함께가 아니라 조용히 쉴곳을 찾아 여행을 하고

그 기억을 가슴과 머리에 새기면서 시간을 보냈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참 좋은책을 만난거 같아서 심장이 두근거린다.

한권의 책을 통해서 여행을 다녀온거 같아서 더 좋았던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