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괜찮은 연이야
이국주 지음, 양지은 글꾸밈 / 자음과모음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그우먼 이국주의 책이다.

제목부터가 시선을 끌고 이국주의 얼굴표지가 눈길을 끈다.

이국주는 자신을 연꽃같은 여자라고 한다.

진흙탕에서도 잘 자라지만 물들지 않고 어디에서 피어도 향기가 나는

이국주 자신의 이야기를 이책에 담았다.

보통 사람들은 뚱뚱하면 자신감이 없고 남들의 시선을 피하려 한다.

내가 그랬기에 그점에 대해선 잘 안다.

그런데 이국주는 뚱뚱하기도 하지만 당당하기에 더 빛이 나는 여자이고

우리나라에서 내놓으라 하는 개그우먼중의 한사람이다.

솔직히 나는 개그프로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개그프로를 보지를 않는다.

하지만 그런 나도 알만큼 이국주는 유명인이다.

그런 그녀의 이야기라서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궁금해진다.

당당하고 빛나는 연꽃같은 여자 이국주는 자신감이 대단하다.

비호감이라고 뚱뚱해서 너는 안된다고 그런말을 듣던 이국주는

백상예술 대상에서 상도 받게 되고

그렇게 대중에게 사랑받는 개그우먼이라는 것을 들려준다.

그리고 책속에 담겨있는 이국주의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의 추억의 사진들까지

볼거리가 많고 느끼는것도 많은책이다.

그리고 못생겨도 뚱뚱해도 자신을 사랑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주는 책이기도 하다.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맛있는것도 요리하고 아기자기한 것들을 좋아하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과감하게 입을수 있는 그녀가

너무나도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다.

" 연애란 서로가 서로에게 마음껏 취해도 됨을 허용하는 것이다.

취하다 잠들고 또 다음날이 되어 또 취해도 상관없다.

매일매일 서로에게 취해 취중진담을 해도 이해할수 있는 사이가 연애다.

사람에게 취해 살던 시절이 있다는 것은 최고의 행복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