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와 형사들의 여름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표지가 만화같이 이쁜 책이다.

마법사와 형사들의 여름이라는 책이 단권인줄 알았다.

그런데 지인을 통해 알게 된것은 히가시가와 도쿠야의 소설중

마법사는 완전 범죄를 꿈꾸는가의 속편이라고 한다.

하치오지서의 에이스 변태 형사 오야마다 소스케

가정부 마법소녀 마리의 티격태격하면서 해결해가는 사건 이야기

마법사는 완전 범죄를 꿈꾸는가가 어떤 이야기였는지 모르지만

이번 이야기에서는 정말 흥미로운 이야기고 재미도 있었다.

그 전편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기도 했다.

인기연예인의 밀회 사진을 둘러싼 살인사건

부실공사의 원한이 부른 살인사건

치열한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그 시간에 일어난 계획적인 살인사건

사소한 질투와 오해에 의한 일들과 완벽한 알리바이들이 책을 읽는 동안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살인사건이라하면 심각해지거나 하는것이 정상인데

이상하게 웃음이 나오기도 했다.

" 또 살인사건 있지? 내가 마법으로 도와줄까? "하는 마법소녀 마리의 말에

한칼에 사양하고 자신의 힘으로 사건을 해결하겠다고 하는 형사소스케

하지만 증거는 없고 용의자를 확신할수 없을때 소스케는 마리의 도움을 받는다.

그렇게 사건을 해결해가는 둘의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해서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기도 하고 정말 재미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전편을 얼른 읽어봐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좋은 작가를 한명 더 알게 된거 같아서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