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이야기 - 천 가지 역사를 품은 살아 있는 도시
미셸 리 지음 / 추수밭(청림출판)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런던이야기는 생각보다 두꺼운 책이다.

책속에 어떤 런던의 이야기가 있을지 궁금해 하면서 책장을 넘겼다.

이책은 런던사람이 역사의 현장에서 우리에게 전해주는 런던에 대한 이야기이다.

유럽의 작은 나라로 출발을 했지만 지금은 누구나 알고 있는 영국이라는 나라로

2000년이라는 길고 긴 이야기를 품고 있다.

역사 전문가가 아닌 회계사인 저자가 역사공부를 시작하면서 런던에 대해 알아갔고

그것을 블로그에 연재하여 공유하게 되었다고 한다.

역사에 대한 이야기만 있고 그림이 없으면 어쩌지? 걱정과는 달리

글들과 함께 아름다운 런던의 모습을 눈에 담을수 있어서 좋았다.

이야기의 시작은 런던의 탄생에서 부터 시작을 한다.

그리고 빠질수 없는 전쟁에 관한 이야기도 있다.

색슨족과 바이킹의 침략과 노르만정복에 관한 이야기와 앙주제국의 이야기

정말 찬란한 역사속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내가 런던역사에 대해 읽는것이 맞나

싶을 정도로 참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책장도 정말 잘 넘어갔다.

더욱이 흥미로운것은 역시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착각을 느끼게 해준

연애 이야기 덕분이었다.

헨리8세의 종교개혁과 함께 여섯명의 부인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정말 재미있었다.

그리고 지금뿐 아니라 상상임신이 있었다는 사실도 흥미로웠다.

그리고 영국하면 떠오르는 로미오와 줄리엣이야기부터 철의 여인 대처까지

정말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아서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꺼운 만큼 런던의 역사와 그밖의 런던 이야기를 읽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