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 아이를 기르며 가장 먼저 가르쳐야 할 위대한 유산
이호선 지음 / 프롬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 사랑해 달라고 조르세요. 아이들 앞에서 우십시오.

우리가 사랑해 달라고 외칠때 아이들은 가슴을 엽니다.... "

 

아이가 아직 어려서 지금은 잘 모르겠는 감정이기는 하지만

아이를 다 키운 친구들의 말을 들으면 지금이 제일 좋다고 한다.

언제나 어디서나 엄마를 필요로 하고 " 엄마~ 엄마~ " 아주 끝도 없이 부른다.

그게 어떨땐 힘들기도 하고 지칠때가 있기도 하지만 그말에 소중함을 느낄때도 있다.

조금 더 지나면 아이는 부모가 관심을 가지는 것을 귀찮아한다고 한다.

그게 경험한 친구들의 말이고 그래서 읽고 싶었던 책이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였다.

요즘은 관심이 많이 생겨서인지 티비로 많이 보기는 한다.

부모가 어떤것이고 어떻게 아이에게 다가가야 하는지 티비를 통해 보기도 하고

책을 통해 보면서 내 스스로가 느끼기도 하고 깨닫기도 하고 배우기도 한다.

이책속의 이야기들은 언젠가 내가 겪을 이야기들이여서 인지 더 가슴에 와닿았다.

그리고 지금의 나를 되돌아보게도 하였다.

아이에게 나는 사랑받을수 있게 행동을 하고 말을 하고 있는걸까?

이 기회를 통해 조금 더 이해하고 실천하는 부모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 부모도 아이를 선택할수 없듯이 아이도 부모를 선택할수 없다.

그런데 만일 아이들에게도 부모 선택권이 있다면 과연 내 아이들은 나를 선택했을까?

솔직히 나는 자신이 없다. 내 아이들이 나를 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인다.

..... 당신은 만일 내 자식에게 선택권이 있다면 세상의 수많은 부모 중에서

자신을 선택할것이라는 자신이 있는가? ]

솔직히 이글을 읽으면서 난 자신이 없다.

너무나 부족한 부모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나에게 아이가 나를 선택해줄것이라는

자신감은 없는것이다.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감정도 내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당연히 내가 낳았어도 하나의 인격체이기에

내 자식도 내마음대로 되지 않을것이고 그것을 보고 느끼고 있다.

가끔 느끼는 감정이지만 나도 아이에게 관심받고 싶고 사랑받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조만간 그 마음이 더 간절해지는 날이 오겠구나~ 생각을 하니 왠지 쓸쓸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