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세계여행 일본 Japan - 2014~2015년 개정판 자신만만 세계여행
심청보 지음 / 삼성출판사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해외여행을 해본곳이 일본이다.

그것도 혼자 공항으로 가고, 비행기를 타고, 나리타 공항에 내렸다.

그렇게 나의 첫 해외여행이자 혼자만의 일본여행을 했던 기억이 있다.

그래서인지 일본은 그냥 나에게 추억이 많은 곳이다.

20대 어리다면 어린 나이에 일본 도쿄와 도쿄근교를 일주일동안 여행을 했다.

그때 가이드 역할을 해줬던 책이 바로 이책이었다.

그래서인지 개정판이라고 해서 더 반가웠다.

 

 

일본여행코스짜는 방법, 른도시로 이동하는 방법, 요금, 음식점, 숙소까지

많은 부분이 지난번 책보다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일본은 가깝지만 먼나라이다.

그래서 해외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쉽게 갈수 있기도 하지만

약간 꺼려하기도 하는것 같다.

언어가 다르기때문에 겁을 먹을수도 있을거 같다.

하지만 혼자 여행을 하는 동안 표지판만으로도 찾고자 하는 위치를 찾아 갈수도 있었고

모르는 경우 일본인에게 아는 단어로만 물어도 친절히 잘 알려주기도 했던 기억이 있다.

이 책 속에는 떠나기전에 준비해야할것들을 자세히 알려주고

어디를 어떻게 가면 좋은지 계획을 통해서

여행을 조금 더 기억에 남게 할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쿄와 도쿄근교에 유명한곳은 거의 다 가보았지만 다른지역을 가보지 않아서

이번에도 이책을 도움삼아서 또 다른 일본지역을 여행할 계획을 짜고 있다.

너무나 가보고 싶었던 오사카, 고베, 교토를 우선 여행하기 위해 계획을 짜고

홋카이도지역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보면서 아직 가보지 못했지만 가보고 싶은곳을 사진으로 보고

그곳의 정보를 알고 여행을 계획하는 시간도 너무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