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오늘
법상 지음 / 마음의숲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종교적인 책은 잘 읽지 않는 편인 내 눈에 들어온 노란표지의 책

그책이 바로 눈부신 오늘이다.

불교쪽의 종교적인 이야기가 아닐까? 하는 조금의 걱정을 하면서 읽게 된 책

하지만 그책을 쓰신분인 법상스님은 종교적으로보다는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잔잔한 이야기를 해줌으로서 힘을 얻을수 있게 해준다.

삶은 영원하지 않다는 말과 하루하루가 더 소중하다는 말이 맞는거 같다.

삶의 주인은 나인데 타인에 의해 살아가는 시간들이 많아서인지

이책을 읽으면서 나름의 생각을 정리할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도 있었다.

그리고 내 살아가는 지금의 시간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질수도 있었다.

우선 눈부신 오늘을 읽으면서 나자신에 대해 생각을 해보고

내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생각을 해보고

내가 어떤 사람이었는지 나자신을 돌아보면서 지금의 내모습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내모습에 대해 생각을 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는 것도

책을 통해 얻은 값진 시간인거 같다.

그리고 타인을 배려하고 타인에게 안좋은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시간들이 타인을 위한 삶이 아닌건가하는 생각도 하게되고

내 인생을 왜 타인을 위해 살 수밖에 없었던 시간인지를 뒤돌아보고

조금이나마 나를 생각하는 시간으로 바꿔서 살고 싶다는 생각도 했고

지금은 한아이의 엄마이고 한 남자의 아내이고 나자신보다

아이를 위해, 남편을 위해, 그리고 부모를 위해 살아가고 있는 시간들을

이책을 통해 행복을 먼저 생각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다.

단한번뿐인 인생이기에 그 인생이 영원하지 않기에 소중한 인생이기에

그 하루 하루를 행복하고 나답게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시간이었다.

 

사랑하라. 타인을 사랑하기 전에 먼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라.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남들과의 비교를 내려놓고

자기다운 독자적인 삶의 무조건적인 긍정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나 자신을 완전히 사랑하라.

사랑받을 만한 부분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받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기꺼이 사랑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