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행복을 부탁해
서진원 지음 / 무한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아빠의 행복이란 뭘까? 하는 생각을 먼저 하게 한 책이다.
누구에게나 아빠라는 존재는 든든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나에게 아빠의 모습은 내가 어릴때는 일한다고 바빠서 얼굴보기도 힘든 사람이었고
내가 한참 친구들과 놀러 다닐때는 늘 잔소리하고 간섭하는 그런 사람이었다.
그리고 성인이 되고 나서는 그저 멀어져버린 시간들을 어쩔수 없었다.
하지만 지난 시간을 생각을 할때면 아빠는 항상 나의 뒤에서 나를 걱정했다는 것을 안다.
이책을 읽으면서 아빠를 더 생각하게 되고 한번 더 아빠의 마음을 이해할려고 해 본거 같다.
아빠 라는 이름만으로도 든든한 사람,
언제나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면서 가족을 위한 삶을 사는 사람,
받는거 보다는 주는게 익숙한 사람... 그런 사람이 아빠가 아닐까 한다.
요즘 아빠의 이야기를 다룬 프로그램들이 많다.
그 덕분인지 멀게만 느껴지던 사이가 아~! 이럴수 있구나~
울 아빠도 그랬구나~하는 생각을 했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가슴이 아프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하고 이해하기도 했다.
이제부터라도 아빠에게 먼저 다가가고 아빠를 이해하고 아빠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

 

" 아빠는 항상 그랬잖아. 가족을 위해 무엇인가를 계속해서 해왔고,
  앞으로도 무언가를 해주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잖아.
  그래서 가족에게 주는것만 익숙하고 받는것은 어색하다는 거 알아.
  그런데 아빠, 이제는 아빠가 받을 차례야. "

 

이제는 아빠도 새로운 인생을 위한 준비를 할때이다.
우리나라의 가장들의 무게를 조금은 내려놓고 가족들을 위한 삶을 산것을
조금이나마 보상을 받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빠의 행복이 뭘까? 한번 물어보고
이제는 다큰 딸이 아빠를 위해 응원을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이란 이렇게 좋은것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