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제빵소
윤자영 지음 / 북오션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리랜서에게 자비는 없다, 십자도 살인사건, 교통사고 전문 삼비 탐정 등

다양한 추리 소설을 쓰거나 시험이 사라진 학교, 100년 후 학교, 조선 과학 탐정 홍대용 등

청소년이 읽는 소설책을 쓰시던 작가님인데 이번에는 힐링소설이라니

다양한 장르의 책을 재미있게 쓰는 작가님이라 챙겨 읽고 있는데

이번에는 요즘 내가 많이 읽고 있는 장르인 힐링소설이라 또 만나게 되었다.

 

젊은 나이에 제빵 명장이 된 주인공 창석은 자신을 시기하는 제빵 업체와

자신이 대단하다는 자신감으로 인해 추락하게 된다.

힘든 시간을 겪다보니 자신에게 제빵을 알려준 스승님을 만나고 싶어서 간곳에서

스승님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스승님에게 다시 제빵에 대한 수업을 듣게 되고

스승님의 손녀인 라라가 제빵을 배우고 싶다는 말에 거절하다가

라라에게 제빵을 가르치기로 하고 자신처럼 실패한 제빵사가 아닌 사람을 살리는 빵을 만들어야 한다고 가르치면서 자신의 마음도 조금씩 치유되어 가는데...

과연 창석은 라라와 함께 사람들을 살리는 빵을 만들수 있을까?

 

추리소설 작가로 알려진 윤자영 작가님의 첫번째 힐링소설,

종이책이 나오기 전에 오디오북으로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라는 것이 눈길을 끌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힐링소설도 잘쓰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 책이기도 하다.

책을 읽으면서 빵을 소재로 한것도 좋았고

빵을 통해서 위로 받고 상처를 치유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맛있는 것을 먹으면 힘이 나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 공감할수 있었다.

 

자신이 실패를 통해 스승님의 손녀인 라라는 실패하지 않기를 바랬던 마음,

자신의 빵으로 인해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

힘든 시간을 견뎌 다시 일어서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등 책을 통해서 나도 힐링할수 있어서

좋은 시간을 가질수 있게 해줘도 좋았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