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찰무녀전 조선의 여탐정들
김이삭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성부, 달 밝은 밤에의 작가인 김이삭의 역사 추리소설,

귀신을 보는 척 하는 조선 무녀 탐정이라는 문구를 보고는 재미있을것 같고

전작을 재미있게 읽었기에 이번 작품도 믿고 읽어보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되는 작품이기에...

 

가난한 백성들의 병을 치료해주는 곳 할인원 한증소

그런데 그곳에서 사람들이 죽어나간다.

이상한 행동들을 하고 난뒤 죽어간 사람들...

그리고 두박신을 찾아온 한 양반댁 여인, 떠도는 소문까지...

그곳에 왕명을 받고 등장한 신기 없는 무녀 무산과 신기 넘치는 양반 설랑,

앞 못 보는 판수 돌맹까지...

도대체 두박신이 무엇이기에... 세사람은 두박신의 정체를 밝힐수 있을까?

 

이번에 만나게 된 인물은 가짜 무녀, 그런데 그녀는 탐정이다.

그리고 그녀를 돕는 양반의 서자이기에 귀신을 보는 것을 숨겨야 하는 설랑,

눈은 안보이지만 볼 건 다 본다는 돌멩까지 새로운 인물들이지만

이야기를 읽다보면 친근한 느낌이 들었다.

 

귀신을 이용한 그냥 사건이겠거니 하는 생각을 하다가 읽은 이야기는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왜 그러는지 이해가 되기도 했고 공감이 되었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고 누군가를 잃은것에 대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고 있고

그래서 그들을 이해하고 위로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주는,

귀신이라는 단어로 무서운 일들이 일어나고 사건을 해결하려는 주인공들을 떠올렸지만

그속에는 사람을 위로하기 위한 따스한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