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인 뮤지엄 - 도슨트 한이준과 떠나는 명화 그리고 미술관 산책
한이준 지음 / 흐름출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들을 만나는 시간을 많이 가지는 편이다.

예전엔 음악을 들으면서 힐링을 했다면 요즘은 미술작품속에 담겨진 이야기와

그 작품을 보는 것이 좋아서 미술관에 가기도 하고 작품전에 가기도 했었다.

그럴때마다 도슨트가 들려주는 설명을 들으며 그림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책이 한이준 도슨트의 책, 그래서 더 기대가 되었다.

 

책속에는 한이준 도슨트가 사랑한 10명의 국내외 화가들의 작품을 담고 있다.

이중섭, 박수근, 천경자, 나혜석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국내 화가들과

클로드 모네, 폴 세잔, 에드가 드가까지 천재라 불리운 예술작들의 작품을 통해

그들의 삶과 그림, 그림속에 담겨 있는 이야기까지 만날수 있다.

 

책속에는 국내 전시와 해외전시의 큰틀에 국내 화가와 해외화가들의 작품과

이야기, 그 작품을 볼수 있는 곳을 알려준다.

여행을 통해서 가든, 그냥 지나쳤던 미술관에서 책속의 작가의 작품을 볼수 있다니

지금까지 왜 생각도 못했던 것이었는지 아쉽기만 했다.

미리 알고 있었다면 그곳을 지날때 가서 작품과 해설을 들었을것인데 하는 아쉬움,

 

국내에 이렇게 다양하고 유명한 작품들을 볼수 있는곳이 있는지 몰랐고

가까운 미술관에서 천재 화가의 작품을 만날수 있을줄 몰랐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어 조만간 미술관으로 나들이를 떠나볼 생각이다.

지금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전을 하고 있는 미술관에서

책속에서 소개된 천재화가의 작품을 만날수 있다니 두근거리는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