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디지털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 - 혼자서도 척척!
권동균.김수민 지음 / 길벗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그림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드로잉에 대한 책들을 몇번 만났었다.

요즘은 아이가 패드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는 중이라 그런지

혼자서도 척척! 초등학셍을 위한 디지털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제목만으로

이책을 만나면 아이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나도 새로운 것을 배워볼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궁금했던 책이다.

 

아이가 패드를 이용해서 학습을 하거나 그림을 배우러 다니면서

걱정이었던 것은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는 것이었다.

그림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사용하는 어플이 아이패드 전용이라

갤럭시 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가 그림을 그리려면 부담이 될수밖에 없었는데

이책은 갤럭시 탭을 이용해서 할수 있는 것이여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는 디지털 드로잉이 무엇인지부터 디지털 드로잉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에 대한 기초적인 것 부터

갤럭시 패드로 사용할수 있는 매디방 페인트라는 어플을 설치하는 것부터

메뉴나 유용한 설정과 기능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매디방 페인트를 시작하는 것부터 페인트 채색하는 것,

레이어가 무엇인지, 어떻게 추가하고 설정할수 있는지, 활용해서 드로잉 하는것 까지

다양한 것들을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고

원이나 네모 세모등 간단하면서도 기초가 되는 것들도 알려준다.

 

기초부터 간단한 그림을 그릴수 있는 방법부터

조금 어려운 인물이나 풍경등을 그리는 방법들을 잘 알려주고

배경화면을 만드는 방법이나 웹툰을 그리는 것까지

내 아이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내용들을 쉽게 알려줘서 좋았다.

나 또한 취미로 그림을 배뭐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에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천천히 따라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