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으로 연결되는 초등 비문학 독서법
김현선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나의 최대 관심사는 아이의 독서와 아이의 성적인것 같다.

초등학교 6학년을 얼마 남겨두지 않았고 곧 중학생이 되는 아이를 키우면서

책을 너무 좋아하던 아이가 언제부터인가 책을 읽지 않고

당연하게 그날의 공부를 하던 아이가 공부도 하지 않는것을 보면서

나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이 두가지에 멈춰버린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성적으로 연결되는 초등 비문학 독서법이라는 제목에는

내가 원하는 두가지가 다 들어 있을것 같은 기분이 들었고

이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문학보다는 비문학이 조금 더 어렵다는 생각이 들고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독서법을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던것 같다.

 

이책은 독서전문가인 저자가 알려주는 독서법이 담겨 있다.

아이의 문해력과 학습능력에 도움이 되는 비문학 독서법에 대한 이야기,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 책을 많이 읽는데도 이해를 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독서법과 아이와 책을 어떻게 연결해 줄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까지

아이의 독서습관을 잡아주고

아이에게 독서법을 알려주고 싶은 부모들이 읽으면 좋을 내용들을 담고 있다.

 

이책을 읽으면서 우리 아이가 지금 읽고 있는 책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 책들이 어떤 분야의 책들인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재미있는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같지 않을까?

독서를 어떻게 하고 독서활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알게 되고

아이에게 어려운 책보다는 쉬우면서도 아이와 책을 친하게 해줄수 있는 것부터

아이의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까지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다가가야겠다는 생각과

책들을 읽고 그 책을 기억할수 있도록 기록하는 습관을 가질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지금부터 노력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