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하루 우째쓰유?! 3 - 부부일상공감툰
욱시무스 지음 / 하늘세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태기라기 보다는 요즘은 이상하게 책 읽을 시간이 많이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지금의 상황때문인지 어둡거나 무거운 책은 가까이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 같은 느낌,

그러다 표지의 쌍둥이가 넘 웃겨서, 제목이 웃겨서, 부부일상 공감툰이라고 해서

이런저런 이유를 들어가면서 웹툰이나까 읽어보자라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성격이 다른 두사람이 만나서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고 임신에 출산, 육아까지의 이야기,

1, 2권이 있는것 같지만 내가 만나게 된 책은 3권이다.

순서를 지켜서 읽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은 웹툰이니까 3권을 먼저 읽어보고

어떻게 할지에 대해 결정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3권에서는 두사람 사이에 쌍둥이 바닐라와 라떼가 생겼고

두 아이를 키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ENFP인 남편 우째, 즉흥적이고 발랄한 성격의 소유자이고

ISTJ인 아내 쓰유는 논리적이고 이성석인 현실주의자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완전 다른 두사람,

그런 두사람이 아이를 키우며 생기는 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니 얼마나 재미있을까?

 

요즘 유행하는 당연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MBTI를 성격으로 비유를 했고

그 성격에 맞는 두사람의 모습과 어쩔수 없이 다를수 밖에 없음을 볼수 있고

쌍둥이 아이를 키우면서 일어날수 밖에 없는일과 생소한 일들까지

나도 결혼을 하고 육아를 하고 있지만 역시 하나와 둘은 다르겠지 하는 생각을 했다.

그렇다고 남들이 말하기 좋아하는 것처럼 하나는 힘들지 않다는 생각은 하지 말기를,,,,

 

아이를 키우고 부부사이에 일이 생기고 그것들은 모두 일어날수 있는 현실이고

그 현실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고 대처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사람들 살아가는 거에는 별거 다른것이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고

지금 이순간이 그냥 소중하고 모든 일들이 공감이 되고

내가 이책을 보고 웃었다는 것이 중요한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조만간 1,2권도 만나봐야겠다는 생각도 했다. 왜냐면... 공감되고 재미있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