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수명 시네마
노유정 지음 / 팩토리나인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직업의 예상 수명을 알려준다면? 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만들어 주는 책,

직업에도 수명이 있을수 있구나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은 것이었는데

그것을 롼리해주는 곳이 있다면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되지 않을까?

단순한 궁금증으로 읽기 시작한 책이었다.

 

11년 차 배우 지망생, 연기에 재능이 있다는 말에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것은 아니지만 친한 후배에게 역할을 뺏기고

우연히 발견하게 된 기대 수명 시네마, 배우로서의 직업 기대 수명이 0년이라니...

그리고 우연히 보게 된 시네마 직원의 손에 들린 ' 재연 배우 모집 공고 "

오기로 시작하게 된 계약직 재연배우... 그곳에서 사람들과 교류하는 법을 배우게 되는데...

 

책을 읽을면서 직업에도 수명이 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그렇다면 아무 직업이나 하는 것이 아니라 꼭 하고 싶은 직업을 택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내 직업에는 얼마의 수명이 있었을까 하는 생각 등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독특하다는 생각을 하고 궁금증으로 읽기 시작한 책,

 

처음엔 오기로 시작했지만 그곳에서 일하고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알게 되는 것들,

긜고 되돌아 보게 되고 내가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도 하고 신중해 지는 등

이런 곳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그냥 돈을 벌기위해서 하기 싫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더 신중히 생각하게 되고

그일을 하기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지 않읗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