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슬렁여행 - 방랑가 마하의
하라다 마하 지음, 최윤영 옮김 / 지금이책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로나19로 여행을 할수가 없는 상황이기에 여행에 대한 책이 더 눈에 띄는것 같다.

타인의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대리만족을 하기도 하고

그곳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기도 하는데 이번에 만난 책은 어슬렁 여행이라는 책이다.

자타공인 방랑가로 유명한 소설가라고 하는 하라다 마하의 책,

 

책속에는 소설 스바루에 게재한 여행에세이를 모아두었고

회사를 그만두고 프리랜서가 되고 친구와 훌쩍 떠나게 된 여행, 출장으로 가게 된 곳,

그곳에서 있었던 일들과 그곳의 풍경들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여행이라고 하면 관광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고 쉬는것으로 생각 했는데

책속에서는 여행을 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것도 아니고 어디를 갈지 모르는 사람처럼

목적지가 없는 것처럼 그렇게 떠나서 그곳에서 현지의 음식을 먹고 풍경을 보면서

여행자라기 보다는 그곳에서 살고 있는 사람처럼 여행을 한다.

 

방랑가, 어슬렁 여행,,,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은 여행 이야기를 만나게 해주는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하고 싶다고 누구나 쉽게 할수 없는,

그래서 책속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대리만족을 느끼는, 이책을 읽어보기를 잘한것 같다.

 

여행을 하기전에는 준비할것들이 참 많은데 이책을 읽으면서

혼자서 계획이 없이 떠나는 여행도 매력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늘 그런것은 아니지만 여행을 가기전 계획을 세우다가 지친적이 있어서인지

책속에서 만난 이야기들처럼 여행을 가서 그곳 사람들을 보고 현지인에게 추천을 받아

그렇게 하는 여행도 기억에 많이 남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