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내 집 마련 가계부
김유라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연말이 다가오면 하는것 중에 하나가 다이어리와 가계부를 준비하는것이다.

매년 가계부를 쓰지만 줄어들지 않는 적자로 적금은 상상도 못하기에

이번에는 조금 더 전문전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은 가계부를 만나고 싶었다.

2020 내 집 마련 가계부....

 

2년 연속 베스트셀러였다는 내 집 마련 가계부가 업그레이드되었다니

내년에는 이 가계부의 도움을 받아서 적자를 조금이나마 줄이고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수 있도록 노력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것 같다.

 

솔직히 늘 1월이 되면 가계부를 시작하고 중간에 포기하기도 하고

일년을 다 채워서 쓰더라도 달라지는 것 없이 늘 적자,

그런 가계부만을 쓰다보니 달라지는 것 없이 답답하기만 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새로운 가계부를 통해, 그속에 담겨 있는 좋은 팁을 얻고자 했고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는 더 많은 팁을 얻을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보았다.

 

책속에는 크게 세파트로 나눠져 있다.

1. 꿈을 향한 첫 걸음 2. 아끼고 공부하고 3. 하루의 기록

그속에 좋은 정보들이 많이 담겨 있다.

그리고 업그레이드,

저자의 직장이 담긴 QR코드가 있으니 그것을 활용하고

절약하는 팁이나 인생 명언이 담겨 있으니 그것을 읽고 마음에 새기고

마트에 장보러 가는 날을 스티커로 붙여서 활용하는 방법이 담겨 있다.

저자 또한 해보고 이렇게 책을 냈을테니 도움이 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부터 책속에 담겨 있는 QR코드로 저자의 직강 동영상을 보고 배우면서

글로만 읽어서는 모를수도 있었던 부분을 동영상을 보면서 도움을 받으면 좋을것 같다.

가계부를 만나 적자 인생을 흑자 인생으로 바꾼 가계부라는 문구가 왜 이렇게 끌리는지

나도 이제 적자가 아닌 흑자 인생이 될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내년엔 이 가계부로 노력하자는 생각이 들었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