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텔레비전 보러 갈 거야! - 텔레비전 1970 생활문화
양혜원 지음, 권영묵 그림 / 밝은미래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와 제목을 보고 어린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책이다.

그래도 텔레비전 보러 갈거야... 이책은 1970년대 풍경으로 그때의 생활문화를 보여준다.

솔직히 내가 태어나기도 전의 이야기라 나에게는 향수보다는 신기한 경험이 아닐까하는

생각과 함께 아이와 함께 예전엔 어땠는지 알아보고 싶었던것 같다.

 

골목길에서 아이들이 구슬따먹기를 하고 놀고 있다.

창수는 구슬따먹기를 잘하고 친구들의 구슬을 다 따버리는데 민구꺼까지 다...

1970년대 텔레비전이 귀하던 시절, 동네에서 유일하게 텔레비전이 있는 집이 민구네집이다.

민구는 창수에게는 우리집에 오지말라고 하고 다른 아이들은 자기네 집으로 가자고 한다.

창수는 텔레비전이 보고 싶지만 화도 나고 속상하기도 하다.....

동네 사람들은 텔레비전이 있는 민구네에서 다함께 레슬링을 보면서 응원도 한다....

 

옛날엔 동네에 텔레비전이 비싸기도 하고 귀해서 이렇게 했다는 것을 들은적이 있다.

책에서 만나는 이야기는 아이가 의아해 할수 있는 이야기이기도 했다.

지금은 집마다 텔레비전이 있고 컴퓨터나 패드, 스마트폰까지 있으니 말이다.

아이와함께 옛날엔 이랬어~ 하면서 이책을 보는것이 즐거웠다.

 

그리고 책속에 담겨 있는 돌려보는 통통뉴스라는 것이 참 좋은것 같았다.

동화의 내용도 있지만 아래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것들을 설명해주는 것이 좋았다.

아이에게 설명해주고 싶었던 부분들이 잘 나와 있어서 아이와 이야기하기도 좋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귀여운 그림이 책을 읽는 동안 한몫한것 같다.

또 다른 책은 뭐가 있을까?

하는 아이 말에 어떤 책이 있는지 보고 얼른 만나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