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 지나친 열정과 생각으로 사서 고생하는 당신을 위한 번아웃 방지 가이드
진민영 지음 / 문학테라피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라는 제목만으로도 눈길이 갔다.

요즘들어 아니 내가 기억도 못 하는 순간부터 자꾸만 드는 생각이기 때문이다.

예전엔 일을 하면서 든 생각이었고, 지금은 아내, 며느리라는 이름 덕분에 드는 생각이다.

도대체 내가 뭔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이짓을 하고 있는건지.....

정말 마음의 소리인듯한 이 말이 자꾸만 떠오르는 요즘이다.

 

열심히 하지만 인정받지 못하고 더 많은 것을 바라고

당연하듯이 받아들이는 그 무엇들 때문에

늘 피곤하다는 생각과 자신감을 잊어가는 나를 위한 아니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말할수 있을것 같은 책이다.

너무 바쁘게 지나가고 있는 내 인생에 작은 쉼표 하나를 찍어줄것 같은 느낌이 드는 책,

 

책속에는 1장 오늘 하루도 이렇게 가 버렸네요,

2장 마음에 숨통을 트이고 싶다면, 3장 생각 분리수거 중입니다

라는 큰 파트로 나눠서 그속에 많은 공감이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대부분이 나의 이야기같고 나의 마음 같아서인지 책을 읽는 내내 속상했다.

왠지 내 모습을 보는것 같아서 속상했던것 같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 생각이 많아 잠드는 게 늘 어려워 ' 이러다 언젠가 천장과 사랑에 빠지겠구나 ' 싶은 사람

* 집으로 돌아가는 지하철 안에서 들숨에 걱정, 날숨에 한숨 한바가지 내뱉는 사람

* 피곤하게 살고 있다는 걸 알지만 쳐내는 방법을 몰라 매일이 너덜너덜의 연속인 사람

 

이런 사람들이 보면 좋다고 하는것 읽어본 저도 인정합니다.

그리고 그 상황에 맞는 처방같은것도 들어 있으니

지금의 자신을 되돌아보고 미래의 자신을 위해 읽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너무 바쁘게, 피곤하게, 내가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

내가 다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지 말고 적당히 이기적으로 살아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