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름다운 고독
크리스틴 해나 지음, 원은주 옮김 / 나무의철학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멋진 표지에 끌리는 제목의 책을 만났다.

나의 아름다운 고독,,,,

알래스카를 배경으로 한 책을 만나본적이 없는것 같다.

그래서 생소하지만 그곳을 배경으로 했다니 새로운 곳을 볼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생겼던것 같다.

열세 살 소녀 레니, 소녀는 늘 싸움으로 인한 큰소리가 나고

이사를 하고 전학을 가야 하는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다.

당연히 기댈수 있는 친구도 없는 상황이다.

레니의 아버지가 베트남 전에서 돌아오고 난후

난폭해지고 불안한 모습을 한 그 덕분에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베트남 전에서 함께한 전우가 세상을 떠나면서 남겨준

알래스카의 땅으로 이주하게 된다.

자급자족을 해서 살아야 하는 그곳에서의 생활이 불안하기는 하지만

그곳의 아름 다운 자연과 이웃들 덕분에 조금씩 나아지는듯 하다.

하지만 알래스카의 여름이 지나고 겨울이 다가오자

또 힘든 시간을 지내게 되기도 하는데...

솔직히 처음엔 그저 여행을 하면서 그 이야기를 담은 소설정도로 생각을 했다,

하지만 생각보다는 묵직한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그렇다고 그 이야기가 무거운 분위기도 아니고 책도 잘 읽혀서 힘들지는 않았다.

베트남전, 그리고 한 소녀와 가족의 이야기,

이책을 읽으면서 이해도 되었지만 안타깝기도 했었다.

전쟁이라는 것이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가족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는것에

답답하면서도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던것 같다.

하지만 알래스카의 자연을 이야기 하는 부분에서 그곳을 상상하니

한편으로는 그곳의 모습을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작가의 책 중 나이팅게일이라는 책이 그렇게 유명하다는데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작품도 생각했던것보다 좋았으니 나이팅게일이라는 책이 더 기대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