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 - 광고는 죽었다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 외 옮김 / 재인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보랏빛 소가 온다>를 최근에 본 책들 중 가장 뛰어난 디자인으로 꼽습니다. 문학의 경우에는 차분한 편집이 돋보이겠지만, 경제경영 서적이나 실용서적의 경우에는 책에서 얘기하는 기법들을 어떻게 잘 구현하느냐 하는 것이 이론이 이론으로만 끝나지 않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보랏빛 소가 온다>의 경우에는 마케팅과 관련한 책이다 보니 책 출간과 관련해서도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했습니다)

 디자인책도 아닌데, 이런 과감한 디자인 보신 적이 있습니까? 양장본 표지 뒷면이라는 점이 더 파격적입니다.

 뒷표지의 속표지입니다. 책 제목에서처럼 당연하게 보랏빛으로 물든 속표지입니다.

 문학서적이라면 거슬릴 수도 있는 디자인이지만, 책에서 얘기하고 있는 것들이 마케팅에서의 영감을 주는 내용들이라 더 인상적입니다.

 본문에서 사례로 나오는 로지텍의 마우스 마케팅을 책 앞부분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 같은 페인트를 용기를 붓기 쉽도록 디자인해서는 리마커블한 제품, 리마커블한 마케팅을 펼친 Dutch Boy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후터스의 전략이 먹히는 이유는 사람들을 불쾌하게 만들지 않으면서 리마커블하게 느껴지지에 딱 적당할 정도로만 충격적이라고 분석하고 있군요. 한국에도 몇 군데 생겼다고 하는데, 우리 입장에서는 딱 그 정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섹시컨셉의 특이한 문화충격 때문인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성공은 보나마네겠지요.

참고로 hooters는 '올빼미'란 의미인데, 속어로 '여성의 가슴'이란 뜻도 있다고 하네요.

 언뜻 율 브린너를 연상시키네요. 저자 소개 페이지입니다. 이 디자인도 괜찮네요.

 <보랏빛 소가 온다> 1권의 내지입니다.
참고로 젤 위 3개의 사진만 2권의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