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234
밀란 쿤데라 지음, 이재룡 옮김 / 민음사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무거워지길 바라지만 실상은 한없이 가볍기 때문에 고뇌하고 있지않은가?

 

물론 이해할 수 없는 장면도 많지만 공감가는 글귀가 많아서 좋았다.

 

하지만 모두 읽고 나서도 등장인물 그 누구의 손도 들어줄 수가 없었다. 어떠한 삶이 가장 올바른가? 올바른 삶은 없는가?

 

조금 어렵지만 재밌는 책이었다.

 

밀란 쿤데라를 좀 더 알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