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잠들다
미야베 미유키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어딘가의 누군가의 리뷰에서 이 작품을 연애소설과 다름 없다고 한 글을 본 적이 있어서, 내심 기대하고 봤지만, 나로서는 연애소설이라는 점에 동의할 수가 없다.
나는 초능력이 있는 아이를 범인이 아닐까 하는 의문을 소설의 거의 막바지까지 가지고 있었다. 이것이 작가의 의도인 것인지, 아니면 나의 억측인 것인지 모르겠다. 히가시노 게이코님의 소설은 '아! 이건 작가가 일부러 이렇게 생각하라고 쓴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미야베 미유키님은 그 점은 확실히 할 수가 없었다.  

과학을 배운 학생으로서, 초능력을 믿거나 실현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이런 소설을 읽고 나면 '나도 이런 능력이 있다면...' 하고 생각하게 된다. 

또한 마음을 읽는 사람이 믿어 주는 사람이란 얼마나 깨끗한 사람인가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누군가가 내 생각을 읽는다면...내 속내를 꿰뚫어 본다면...
특정 상황(?)이 아니라면 남이 나의 생각을 읽는다고 해도 당당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고 결심하게 만드는 소설이었다.

역시 이번 작품에서도 사회문제를 몇몇 건드려 주시는 미야베 미유키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