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난 작가의 의도대로 잘 의심하고 잘 빠져들고 잘 속아드는 것 같다.
그래도 처음부터 끝끝내 궁금했던 고양이 살해 에피소드를 마지막에 풀어주어서 후련했다. 이렇게 비중있는 듯이 글의 맨 처음에 쓴 에피소드가 아무 관련이 없었다면 또 한참 혼자 고민했을 것이다. 

하지만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을 읽고 후련해 보기는 또 처음인 듯 싶다. 궁금증을 더 남기지 않고 너무 정확하게 해석해 주신것이 아닌가 생각했다. 

반전에 반전인 내용이었다. '이 사람이 범인이라니 형사가 바보인가보다.'라고 처음에 생각했었다. 그리고는 그게 아니구나라고 생각하고 나서야 글이 범인의 수기로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형사가 집요했기에 풀어질 수 있는 사건이 아니었을까? 보통의 형사라면 이정도는 아닐지라도 조금만 신경써서 범행을 계획한다면 이러한 악의를 표출하기는 어렵지 않을 것 같다는 나쁜? 생각도 들었다. 

나도 누군가에게 이유없는 악의가 있지 않았나 하는 반성을 하게 해 주었다.
주위사람들은 느꼈을지 모르겠지만 조금은 나의 공격적인 말투가 바뀌지 않았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