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 사이언스 : 소화기관 - 내 몸을 읽는 최신 인체 과학 바디 사이언스
오스틴 창 지음, 이솔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나이가 먹었다는 걸 몸소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소화 능력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장기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설사와 변비가 잦아지거나 소화불량이 생기는 등 여러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래서 식단 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면서 예전보다 더 신경을 쓰는 편인데 가장 근본적인 소화기관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참고한 책이 오스틴 창 저자의 <바디 사이언스: 소화기관>입니다. ‘바디 사이언스DK의 인체 과학 시리즈로 유방, 심장, 뇌와 함께 출간이 되었으며 DK 과학책들은 그림과 사진으로 알기 쉽게 전달해주어서 이번 인체 과학도 선택하였습니다.

 


책에서는 소화기관의 역할, 소화와 영양은 물론이고 일상적인 관리, 소화기관 문제, 진료 등 소화기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알차게 담겨져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소화기관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던터라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을 통해 얕은 정보만 접했는데 이 책은 놓치고 있었던 여러 정보를 한 권으로 알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생각 이상으로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 질병에 걸릴 수 있고 대처 방법과 관리도 다양해서 참고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각 파트의 끝에 많이 하는 질문들부분이 좋았는데 기존에 알고 있었던 오해의 부분을 해소 할 수 있었습니다. 소화기관 편을 통해 바디 사이언스시리즈에 신뢰가 가서 다른 인체 부분도 볼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