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넛 북 - 일본 유명 도넛 전문점의 대표 레시피와 가게 창업기
시바타쇼텐 엮음, 김유미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일본, 중국, 프랑스 등 글로벌 디저트 브랜드들이 잇따라 한국에 진출하는 이유는 빠른 소비 반응과 강한 SNS 확산력 등의 강점을 갖춘 한국이 아시아 시장 확대 가능성을 먼저 확인해 볼 수 있는 핵심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디저트 중에서 도넛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데 저 역시도 도넛을 좋아해서 도넛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매장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최근에 출간된 시바타쇼텐 저자의 <도넛 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본 유명 도넛 전문점의 대표 레시피와 가게 창업기를 다룬 책으로 도넛의 전반적인 부분을 담아내었습니다. 도넛의 종류는 다양해도 사실 일반인들은 도넛에 들어간 재료를 기준으로 구분하지 결국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생각 이상으로 종류도 많고 도넛 전문점의 노하우, 만드는 상세한 과정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반적으로 요리책이라고 하면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는 데 창업까지 고려해서 다뤘다는 점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운영 철학을 알 수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무엇보다 도넛을 포함을 해서 제빵에 관심 있는 분이나 디저트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본 도덧 전문점들의 레시피를 참고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반기에 일본을 갈 계획이 있어서 책에서 소개한 매장 중에 한 두군데를 가 볼 예정입니다.